본문 바로가기

치료 리얼스토리/비수술 턱교정

턱관절 교정 치료로 안면비대칭과 긴장성 두통 완화

턱관절로 얼굴의 삐뚤어진 선을 곧게긴장성 두통과 안면비대칭 완화


턱관절 환자들은 턱관절 불균형으로 인한 고통으로 고생하는 한편,

심미적으로 비뚤어지는 신체 때문에도 많은 고민을 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턱관절 근육에 균형을 돌려줌으로써 이와 같은 고민들에서 쉽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문치과병원은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턱관절 장애와, 전신 곳곳에서 동반되는 증상들,

근육의 어긋남으로 인한 안면비대칭과 전신비대칭을 함께 치료하고 있습니다.

수술치료는 단숨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지만, 마취에 의한 위험이나

수술 실패 등의 부작용이 많습니다.

그에 비해 비수술 턱관절 치료는 부작용 없이 우리 몸에 가장 이상적인 균형점이

자연스럽게 맞춰진다는 것에서 가치가 높습니다.


▲ 턱관절 교정 치료 후, 안면비대칭이 완화되었습니다.


평소 송ㅇㅇ님은 외국으로 직장 생활을 하면서 극심한 두통으로 고생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이것이 단지 낯선 생활에 적응하지 못해서 생긴 것이라고만 여기고 있었습니다.

 

송ㅇㅇ님의 치아는 육안으로 보기에도 치열이 맞지 않았습니다.

치아 부정교합을 치료하기 위해 송ㅇㅇ님은 문치과병원의 문을 두들겼습니다.

송ㅇㅇ님과 문치과병원 사이의 인연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턱관절을 교정함으로써 안면비대칭을 고칠 수 있다는 말에 송ㅇㅇ님은 반색을 나타냈습니다.

그런데 상담을 진행하던 중, 전형적인 턱관절 환자들이 갖고 있는 증상들이 점점 추가되기 시작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성 두통, 불면증, 눈에 자주 가해지는 피로감, 비염, 이명, 어지럼증, 소화장애, 만성피로 등등...

송ㅇㅇ님은 종합병원에 온 환자들의 증상을 몽땅 모은 것 같은 상태였습니다.

그중 가장 심한 것은 역시나 긴장성 두통이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턱관절 장애로 인한 동반 증상이에요.”

아니, 하지만 전 턱 소리가 난다거나 턱이 아픈 것도 아닌데요?”

 


그토록 자신을 괴롭혀온 두통이 전혀 상관없어 보이는 턱관절 때문이라는 제 말에 송ㅇㅇ님은 의아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턱 부분에는 특별한 이상 증상이 없었기 때문에, 미처 턱을 의심하지 못하고 이만큼이나 많은 증상이 생길 때까지 오랜 기간 방치해온 것이었습니다.

송ㅇㅇ님은 안면비대칭을 교정하기 위해 내원하신 후에야, 자신을 괴롭혀오던 피로감의 원인을 찾게 된 것입니다.


 


▲ 턱관절 교정 치료 후, 치열의 중심 또한, 제자리를 찾게 되었습니다.


우리 몸의 모든 근육과 신경, 기관들은 스파이더맨의 거미줄과 같은 그물망으로 둘러싸여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그물망을 근막이라고 하는데, 신체 내의 모든 근막을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처럼 조율하는 것이 바로 턱관절입니다. 턱관절의 근육이 약간이라도 균형을 잃으면 신체 어딘가로 향하는 근막이 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턱관절은 우리 몸의 균형과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핵심적인 기본요소라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많이 악화된 턱관절 장애더라도, 지속적으로 턱의 근육을 쉬게 해주는 교정치료를 한다면 충분히 회복될 수 있습니다.

평소 이를 악물거나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는 등과 같이 턱에 좋지 않은 생활습관들을 하나씩 교정해나가는 동시에,

비수술적 교정치료와 꾸준한 운동요법을 병행한 결과, 불과 1~2개월 만에 두통이 완화되기 시작했습니다.

결과에 놀란 송ㅇㅇ님은 해외에서 일하는 틈틈이 한국으로 돌아와서 열심히 병원의 지시에 따라 치료를 받았습니다. 결국 몇 달 만에 안면비대칭이 많이 완화되었고, 1년 후에는 눈에 띄게 턱의 균형이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치료가 마무리되는 시기에는 전신 근육의 균형이 좋아져서 다른 복합 증상들도 치료되었습니다.

특히, 많은 불편함을 느끼셨던 두통이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결국 안면비대칭을 치료하기 위해 시작한 비수술 교정치료가,

신체의 근육을 자연스럽게 제자리로 돌아오도록 도와,

심미적’, ‘기능적회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게 된 것입니다.


이처럼 턱관절 근육이 최적의 균형을 되찾게 되면 근육에 가해지던 긴장이 풀리면서,

뇌와 전신의 에너지 흐름이 원활해지면서 여러 증상들도 서서히 완화되게 됩니다.

그리고 남은 것은 새로운 삶을 건강하게 즐기는 일뿐입니다.

치료를 받은 이제 송ㅇㅇ님은 회사에서도 유망 받는 인재로 사랑 받으면서 열심히 맡은 일을 해내고 계십니다.

 

그리고 사실 새로운 삶을 시작한 것은 송ㅇㅇ님만이 아니었을지도 모릅니다.

치료가 끝났을 때 감사하다며 곧은 얼굴로 미소지는 송ㅇㅇ님을 떠올릴 때마다

저 역시 하루를 시작할 새로운 힘이 샘솟곤 하니까요.

 

 

치료 기간 동안 꾸준한 노력으로 문치과병원과 함께 해주신 사례자 분께,

다시 한번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